(영상제작예정) 한국형기레기의 탄생과정 (장황함주의)

기자위키

제보내용은 기본정보, 현재 사진, 학력(유,초중고포함)경력정보, 학교폭력, 각종 경/중범죄사항, 광고강요, 기사조작, 김영란법위반, 방역수칙위반(찰나의 사진,영상도환영), 위법,불법,탈법,표창장위조, 도박, 도로교통법위반등등...  모든것을 제보해주세요. 법무법인**의 검토후 공개등 각종 조취를 취하겟습니다. 제보자의 신원은 절대 밝히지 않습니다.    

사진,정보등등이 틀린경우 연락주시면 죄송한마음을 품고 정정 바로 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Telegram : Mygiregi

IFHISTORY1945@GMAIL.COM 

(영상제작예정) 한국형기레기의 탄생과정 (장황함주의)

admin 1

(영상제작예정) 한국형기레기의 탄생과정(장황함주의)


한국형기레기의 탄생과정을 시점부터 정리해봣습니다

이 내용을 동영상(유튜브용)으로 만들예정입니다.

제가 글 솜씨가 좀 모자라서 정리가 좀 잘 안되는데 

글잘쓰시는 회원분들 안의 내용에 대해 대본정리,제안,수정같은거 좀 

도움받을수 있을까요?

 

 


(대본내용)

태평양전쟁 말미, 미국은 일본이란 나라를 다시는 일어서지못하게 쑥대밭으로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일본의 땅을 황폐화시키고, 쇠붙이로된 물건은 만들지도 못하게 하려던 찰나

갑자기, 중국의 국민당은 공산당에 밀려 쫒겨나고 독일방어에 올인하던 소련이 독일항복이후 동북아시아로 눈길을 돌려 내려오고, 갑작스레 동북아에 공산세력이 확장될 기미가 보이자,  일본을 몰락 시키려던 미국은 작전을 변경하여 일본을 다시 회생시켜 힘을 키워주고 든든한 우방으로 만들 계획을 세웁니다. 그와동시에 한반도에서도 친일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권력을 주어 친일파들이 살아남게 됩니다. 

 

당시 한반도에는 아주크게보면 4가지 부류가 있었습니다. 사회주의공산세력, 민족주의세력, 친일기회주의세력 그리고 일반 시민들입니다.

북쪽에는 공산세력이 득세하고 친일청산을 하자, 친일기회주의세력은 남한의 새로운 강자인 미국으로 달라붙기 시작햇고 자연스럽게 남쪽에는 민족주의 세력과 친일 기회주의 세력이 공존하게 됩니다.

따라서,

북쪽은 주로 공산주의세력과 민족주의 세력이

남쪽에는 주로 민족주의 세력과 친일기회주의세력이 주로 분포하게 됩니다.

광복이후 공산세력의 확장으로 인해, 미국은 공산세력을 막으려 합니다.

미국은 기회주의자들이라도 자기말을 더 잘듣는 친일파들을 더 등용하는게 민족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민족주의자들보다, 한반도남부를 통치하기 쉬웟을 것입니다. 그덕분에 친일기회주의세력은 3족이 몰살당하지 않고 오히려 민족주의자들을 은밀히 암살하고, 빨갱이로 몰아 감옥에 넣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남쪽에는 친일 기회주의자들이 득세하기 시작합니다.

 그때 살아남은 정치,경제,법조,학계,언론계의 수많은 씨들이 지금도 잘먹고 잘살고 있습니다.

참으로 아이러니하지만, 중국공산당의 내전승리와 북한 김일성 때문에 살아남은 언론계의 대표적인물이 조선방가와 동아김가로 대표되는 인물들입니다. 

조선과 동아는 친일기회주의, 독재권력과 결탁하고 그들을 도와줌으로서 다시 한번 생명을 부지하며, 부와 권력을 쌓습니다. 그리고 군부독재시기때 열심히 그들의 군화를 핱아주며 부를 유지하다가, 문민정부가 들어서며 더 이상은 남산이나 중정으로 끌려가 쳐 맞을일없는 민주화시대를 맞이하자, 오히려 새로운 권력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자신들이 펜대를 어떻게 굴리느냐에 따라 한 정치인이 나가 떨어지기도 하니, 얼마나 흥분이 됫을까요? 그들, 특히 조선방가는 스스로를 밤의 대통령이라 칭하며 군림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조중동이란 새로운 언론권력의 기자란 이름의 강아지들이 새로운 형태의 완장을 차고 사회에서 권력자 행세를 하고 다닙니다.

 

 조중동으로 대표되는 언론권력은 자신들의 뿌리이기도한 친일 기회주의 정치세력, 법원,검찰,재벌들과 스크럼을 짜고 자신과 반대되는 정치,경제,연예인을 나락으로 빠트리고, 자신의 이익이되는 인물들은 감싸주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조중동의 사주들의 이익을 위해 신문지면에 가짜뉴스,오보,왜곡을 해줄 기자들이 필요했고, 자연스럽게 기레기가 탄생이 됩니다.

 

 그리고 친일기회주의세력이 득세하는동안 친일교육받은 사람들, 또는 천성적으로 기회주의자들이 조중동에 특히 오래 살아남게되고 생존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이후 MB의 종편선물과 각종 인터넷매체가 범람하며, 다른종류의 기레기들이 생겨납니다. 이른바 생계형 기레기입니다.

 

인구대비 너무 많은 언론사,기자의 수 때문에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자극적인 기사를 만들어야 일반인의 클릭을 유도할수 잇고 그래야 자신들의 월급이 지켜지기에 끊임없이 같은일이 자행이 됩니다.

 

한국형기레기의 시초는 역설적이게 공산당의 확장덕분에 살아남은 사주와 그사주의 이익을 지켜주며 사료를 받아내는 조중동 기레기들의 탄생, 그리고 너무많은 언론사의 범람으로 치열한 경쟁속에 살아남기위해 각종 더러운 방법을 쓰게된 한국형 기레기에 관해 그들의 역사를 아주 간단히 정리 해봣습니다.


90b435578d2038f1abf06b293e740dca_1633098666_9076.png
 

Comments

참외조하 10.04 17:27
친일청산이 안되서 못볼꼴 보고 사네요 정말

마이기레기닷컴은 원론적으로 기자님^^들과 옳고 그름의 논쟁을 지양합니다

기자는 성역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자분들의 기사는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자분들이 깨끗하시겟지만 극히 일부 불법,탈법,위법을 저지른 기자분들을 걸러내서 좋은 기자님들만 남게되어 기자란 직업을 존경받는 직업군으로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